이달 28일부터 전국 24개관서 상영

CJ CGV 스크린X ‘LoL e스포츠’ 생중계 이미지 <사진=CJ CGV>
CJ CGV 스크린X ‘LoL e스포츠’ 생중계 이미지 <사진=CJ CGV>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CJ CGV가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 e스포츠 ‘2020 미드 시즌 컵’을 생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

LoL은 한정된 공간에서 자신의 캐릭터로 상대 진영을 파괴하는 온라인 게임이다.

2020 미드 시즌 컵은 한국과 중국 각 상위 4개 팀, 총 8팀이 참여한다. 승부를 가르는 두 조로 나뉘어 각각 팀 대항전을 펼친다.

CGV는 이 경기를 이번달 28일부터 31일까지 전국 24개 스크린X관에서 상영한다.

스크린X는 기존 정면 스크린에 좌우를 더해 3면으로 파노라마처럼 화면을 구현한 특별관이다.

앞서 CGV는 이 특별관에서 공포,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보인 바 있다.

또 2016년부터는 영화를 넘어 ‘빅뱅 메이드’, ‘젝스키스 에이틴’, ‘트와이스랜드’,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 등 각종 얼터너티브 콘텐츠(Alternative Contents, 대체 콘텐츠)를 스크린X로 상영했다.

이러한 공연물과 스크린X의 시너지를 확인해 이번에는 LoL e스포츠 경기를 중계하게 됐다고 CGV는 설명했다.

CGV는 이번 상영 때 메인 중계 화면을 정면에, 좌·우 스크린에는 게임 전반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미니 맵과 스탯 데이터를 각각 표현해 박진감 넘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달 28일 A조 조별 예선전, 29일에는 B조 경기가 각각 오후 4시부터 펼쳐진다.

A조에는 한국팀 T1, 담원 게이밍, 중국팀 탑 e스포츠, 펀플러스 피닉스가 속해 있다.

B조에는 한국팀 젠지 e스포츠, 드래곤X, 중국팀 징동 게이밍, 인빅터스 게이밍이 배정됐다.

각 팀은 조별 예선전에서 단판으로 총 세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어 30일에는 오후 2시에 준결승전, 31일 오후 6시에 결승전이 각각 5전 3선승제로 승부를 가른다.

티켓은 22일 오후 4시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예선전 경기부터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가격은 예선전 2만원, 준결승전과 결승전은 2만5천원이다.

또 CGV는 생중계 관람객을 위한 선물도 준비했다.

조별 예선전 관람객에는 LoL 인게임 아이템인 ‘두 번은 안 돼’ 감정 표현 쿠폰을, 준결승 관람객에게는 ‘프로젝트: 이렐리아’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진행 극장과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규 CJ CGV 얼터콘텐츠 파트장은 “e스포츠 매력에 CGV 스크린X의 기술력이 더해져 더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지난해 10월 열린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을 생중계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