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270여곳에 손 소독제, 시설방역 지원

파주 재해구호물류센터 직원들이 인천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방역용품을 차량에 실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파주 재해구호물류센터 직원들이 인천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방역용품을 차량에 실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현대경제신문 박은영 기자] 포스코그룹은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인터네셔널, 포스코에너지 등 포스코 그룹사가 인천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코로나19 생활방역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코로나19 사태 속 지역사회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270여개 사회복지시설에 손 소독제와 방역활동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휴관했다가 다시 운영을 재개하는 인천지역 아동센터와 청소년 자립지원센터, 경력단절여성 지원센터 등이다.

이번 생활방역 재원은 인천지역 포스코그룹사들이 지난 2월 전국 재해구호협회에 기분한 재해구호금 일부로 활용하게 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인천에 소재한 포스코그룹사들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상생할 수 있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달에도 보건위생용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지역 공동생활가정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예방 키트'를 제작해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