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화면 보며 카드결제

롯데하이마트 고객이 보이는 ARS 결제서비스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고객이 보이는 ARS 결제서비스를 이용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 ‘보이는 ARS 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보이는 ARS 결제서비스는 기존에 음성으로만 가능했던 ARS 카드결제방식을 보완해 스마트폰으로 직접 화면을 보며 카드결제가 가능하도록 설계한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가전유통업계 중 최초로 도입했다.

보이는 ARS 결제서비스는 쉽고 간편하다. 서비스 이용 전 스마트폰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면 된다.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면 전문상담원이 태블릿을 통해 고객에게 전화를 걸고 고객이 전화를 받으면 안내멘트와 함께 보이는 ARS 결제 화면으로 연결된다.

이후 결제화면에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등을 입력하면 결제가 마무리된다.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도 음성ARS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박경석 롯데하이마트 DT전략팀장은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보이는 ARS 결제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서비스 정착 후 반응을 살펴 올 하반기에는 간편결제까지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