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스페셜 아티스트 페키지
바리스타 스페셜 아티스트 페키지

〔현대경제신문 김한욱 기자〕 매일유업은 앞으로의 1%가 될 예술 꿈나무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바리스타병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서울문화재단에 젊은 예술가 후원금으로 기부한다.

매일유업은 2일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가 프로페셔널리즘과 전문성이 돋보이는 6인의 아티스트와 함께 바리스타 병 ‘스페셜 아티스트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을 서울문화재단에 젊은 예술가의 후원금으로 기부하는 ‘바리스타 나누기 1%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바리스타가 지향하는 ‘1% 커피의 룰’의 가치인 ‘프리미엄, 전문성, 스타일’을 각 영역에서 실현하고 있는 6명의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래의 1% 아티스트를 지원한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자신만의 1%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는 뉴비주얼 아티스트 ‘신덕호’, 몬스터즈를 세계에 알린 시각 창작집단 ‘스티키몬스터랩’, 그림일기로 인터넷 스타 1세대를 연 ‘이다’, 그림에 말을 건 화가 겸 작가 ‘노석미’, 한국 최초의 윈도 페인터 ‘나난’, 북 디자인의 개척자 ‘정병규’ 등 6인 이다.

이들은 바리스타의 1%의 가치와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각자의 개성을 살려 ‘바리스타 병’ 라벨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완성했다.

‘바리스타’는 매일유업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세계 생산량의 1%에 해당하는 귀한 고급 원두를 블렌딩하고 맞춤 로스팅 및 정교한 테스팅 기법의 전문화를 강조하며 컵커피 시장의 고급화를 주도했다.

매일유업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바리스타 나누기 1% 프로젝트’는 예술, 커피, 문화를 사랑하는 누구나 바리스타 커피를 마시면서 예술을 즐기는 동시에 후원도 할 수 있는 나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