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대표·임원에 관련도서 배포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가 애프터 코로나19 시대를 준비한다.

롯데지주는 모든 계열사 대표와 기획담당 임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과 후(BC and AC)’라는 제목의 사내용 도서를 배포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지주 관계자는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임직원들의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 이번 도서 발행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 3월 소집한 비상경영회의에서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당부한 바 있다.

이 회의에서 신동빈 회장은 “지금도 위기이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 후가 더 중요하다”며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위기 상황이 예상되는 만큼 우리의 비즈니스 전략을 효과적으로 변화시켜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롯데인재개발원과 롯데지주는 정책학과 사회학, 경영학, 사회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심층인터뷰를 하고 국내외 도서와 논문 등을 연구했다.

이번에 배포된 도서는 과거 전염병 대유행 사례와 20세기 경제위기 등을 코로나19 사태와 비교하고 코로나19 종식 후 예상되는 사회경제적 변화의 모습을 다양하게 짚어내고 있다.

정치적 영역, 국제관계와 글로벌화, 경제적 영역, 기술의 발전, 사회 문화와 가치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상되는 변화를 구체적인 사례들과 함께 제시한다.

롯데는 이 도서가 그룹 내 임원들이 코로나19가 가져올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대책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영민 롯데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간다면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구조적 변화를 이루고 기업들도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