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국내 최초로 트랜스포밍 보험의 개념을 도입한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한 가지 보험으로 필요할 때마다 담보를 변경하며 다양한 종목별 보험을 가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리는 것이다.

이 보험은 필요할 때만 켜는 스위치의 개념을 기본으로 하고 스위치를 켤 때 마다 골프, 등산, 자전거, 낚시, 수영 등 원하는 레저활동 20여개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오늘은 골프, 내일은 등산, 모레는 자전거를 탄다면 그때 그때 스위치를 켜서 새로운 종목의 보험을 가입하는 셈이다.

또 종목별로 차등화된 보험료를 제시한다. 1일 지정 활동 기준 골프 2천990원, 등산 1천62원, 낚시 984원, 자전거 798원 등 레저활동에 따라 각기 다른 보험료가 산출된다.

이를 통해 레저활동 중 생긴 상해사망, 후유장해 시 최대 1억원을 지급하고 골절로 진단된 경우 진단금 10만원을 지급한다. 여기에 골프 선택 시 추가로 홀인원 축하금 100만원과 골프배상책임담보 1천만원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직접 운전을 하며 레저활동을 떠나는 경우 하루 400원대로 원데이 운전자보험도 추가할 수 있어 별도 운전자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은 필요할 때만 필요한 종목별 위험도에 따른 보험료만 지불함으로서 가장 즉각적이고 합리적인 보험 가입이 가능한 신개념 상품”이라며 “추후 코로나 사태에서 회복한다면 다양한 레저 활동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