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가게 창업주에 꽃바구니 전달…다음 주자는 윤석민 태영그룹 회장

지난 22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2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의 지명을 받아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220여개 희망가게 창업주들에게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서경배 회장은 지난 22일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서 회장은 인천과 대전에서 운영 중인 세 곳의 ‘희망가게’ 꽃집에서 꽃바구니를 구입해 아모레퍼시픽과 아름다운재단이 2004년부터 후원해온 전국 220여개 희망가게 창업주들에게 전달했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 창업자인 서성환 선대회장 가족들이 여성과 아동 복지 지원에 힘쓴 창업자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면서 시작한 한부모 여성 지원 사업이다.

서 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희망가게 창업주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담아 봄꽃을 전한다”며 “겨울을 견디고 봄을 피워낸 강인한 꽃처럼 모두가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활기찬 일상을 맞이하게 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서경배 회장은 다음 주자로 윤석민 태영그룹 회장을 지명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