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먹기 좋은 양”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CJ제일제당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생선구이 2마리’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고등어구이를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가족 구성원마다 식사시간이 다르다 보니 한 토막을 소포장해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 있도록 판매해 왔으나 최근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양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지난달 매출이 2월 대비 두배 이상 성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량으로는 41만개다.

특히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판매비중은 전체 매출의 절반 가까이에 이르렀다. 편의점 매출은 전월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중에서도 건강하고 균형 잡힌 한 끼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고단백 제품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고 있다.

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시비(가격 대비 시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도 영향을 미쳤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객 평점은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며 “가족 단위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배달업체와 협업해 1인 가구를 위한 비비고 생선구이를 넣은 한 끼 세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