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히트상품 등극…올해 매출 목표 1천억

홍태관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만두CM(Category Manager)이 얇은피꽉찬속 만두 2천만봉지 판매를 기념하며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홍태관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만두CM(Category Manager)이 얇은피꽉찬속 만두 2천만봉지 판매를 기념하며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 판매량이 2천만봉을 넘어섰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3월 말 출시한 얄피만두의 판매량이 2천만봉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얄피만두는 출시 7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1천만봉지를 판매하면서 메가히트상품 반열에 올라섰다.

이후 인기가 더욱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5개월 만에 1천만봉지가 더 판매됐다. 특히 겨울 성수기에는 공장을 풀가동해도 공급물량이 부족할 정도로 수요가 늘었다.

얄피만두의 히트로 풀무원의 냉동만두 매출은 지난해 65% 성장했고 풀무원 냉동HMR사업의 성장동력이 됐다.

그동안 두부와 콩나물, 달걀 등 신선식품의 강자로만 인식됐던 풀무원은 냉동HMR의 다크호스로 새롭게 떠올라 지난해 국내 냉동HMR 시장에서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풀무원의 올해 얄피만두 매출 목표는 1천억원이다.

얄피만두는 만두피 두께가 0.7mm다. 일반적인 냉동만두의 만두피 두께(1.5mm)의 절반이다.

또 물방을 모양으로 만두를 빚어 차별화에 성공했다.

1cm 크기로 깍둑썰기한 돼지고기를 넣어 씹는 맛을 극대화했고 여기에 부추와 새송이버섯을 굵게 썰어 넣어 풍부한 영양과 감칠맛을 더했다.

얄피 김치만두는 한 달간 저온 숙성한 배추김치와 함께 아삭한 깍두기를 크게 썰어 속을 꽉 채웠다. 김치 함량이 약 40%에 달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얄피 땡초만두는 돼지고기와 부추가 어우러진 만두소에 국내산 청양고추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담백하면서도 알싸한 맛을 더했다.

홍태관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만두CM(Category Manager)은 “얄피만두를 롱런하는 제품, 나아가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