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블랙보리·토닉워터 등 주력 제품 인기

하이트진로음료의 석수(왼쪽)와 블랙보리(가운데), 진로 토닉워터.
하이트진로음료의 석수(왼쪽)와 블랙보리(가운데), 진로 토닉워터.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대외 악재 속에서도 사업구조 다변화와 브랜드 입지 강화를 통해 실적 증대에 성공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생수에 집중된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난 2017년부터 음료(비생수) 사업으로 확대하면서 사업 다변화와 수익구조 개선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신제품 개발과 생산설비 증설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한 결과 연매출 150억원 규모의 히트상품을 발굴하고 생수사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며 지난해부터 흑자 기조를 이어오고 있다.

1분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르면서 석수와 블랙보리의 판매가 동반상승했다.

석수는 온라인 채널 공급을 강화하여 올 1~3월 페트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3% 성장했고 블랙보리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이중 석수는 온라인을 통해 생수와 같은 반복구매형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 컸고 블랙보리는 물 대용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마실 수 있다는 점이 구매를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전략 제품인 진로 토닉워터도 최근 집콕과 홈술 확산에 힘입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생필품인 생수와 보리차음료의 마케팅을 강화했다”며 “또한 가정 내 홈파티 형식의 음주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판단, 진로 토닉워터에 마케팅력을 집중해 국내 토닉워터 시장 확대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