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t 규모 농축수산물 할인행사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직원들이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무안 양파를 소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직원들이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무안 양파를 소개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현대백화점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돕기에 팔을 걷었다.

구매 사은품으로 무안 양파를 증정하고 총 100t 가량의 농산물을 식품관에서 반값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6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사은품으로 전남 무안 양파를 증정한다고 5일 밝혔다.

양파를 받기 원하는 고객은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당일 구매한 영수증만 보여주면 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15t의 무안 양파를 매입했다. 양파는 점포별로 1천개 한정으로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일시에 몰리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은 데스크가 아닌 식품관 계산대에서 증정할 계획”이라며 “계산대 앞에는 안전요원을 별도로 배치해 고객간 건강 거리도 확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또 8일부터 19일까지 전 점포 식품관에서 ‘봄의 맛, 봄의 마음’ 행사를 연다. 30여종의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30~50% 할인판매하는 행사다. 물량만 100t 규모다.

이중 오이와 양파, 멸치 등은 학교 급식에 쓰일 상품이었다.

현대백화점은 8일부터 12일까지 고창 민물장어를 40% 할인된 1만2천원(마리당)에, 청송 사과(5kg)는 40% 할인된 1만1천원에 판매한다.

또 국물용 멸치(500g)는 30% 할인해 1만4천원에, 국산 진미채(120g)은 38% 할인해 1만원에 각각 선보인다.

13일부터 19일까지는 지정농장 상품전을 열고 화식한우 등 정육을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30% 할인판매한다.

도다리와 멍게 등 수산물도 기존 판매가 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이처럼 국내산 농축수산물 소비촉진에 나선 것은 코로나19 여파로 외식 소비가 줄어든데다 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급식용 농산물을 재배하던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중소 식료품 매장 수수료를 인하한데 이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농가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