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닷 최고상 통산 6차례 수상

LG전자 모델이 ‘올레드 TV(모델명: GX)’를 감상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올레드 TV(모델명: GX)’를 감상하고 있다.<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자사 제품들이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포함 총 19개의 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를 통해 최고상을 수상한 제품은 2020년형 ‘올레드 TV(모델명: 65GX)’다.

이 제품은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키는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했다.

특히 LG전자의 올레드 TV 제품군은 지난 2013년부터 8년 연속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최고상 수상만 통산 6차례에 달한다.

또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포함한 TV 3종, 시그니처 에어컨, 세탁기·건조기, 얼음정수기냉장고, 스타일러, 울트라기어·울트라파인 에르고 모니터, 코드제로 청소기, 사운드바 등 총 18개 제품이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는 “가전의 공간적 가치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