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비용 환급에 더해 추가 할인 실시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자사 고효율 가전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날부터 올해 연말까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에어컨,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10개 품목의 으뜸효율 제품을 구매한 전 소비자 대상 제품 구매 비용의 10%를 환급해준다. 개인별 최대한도는 30만원이다.

환급을 원하는 고객은 내년 1월 15일까지 구매 대상 제품의 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첨부해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1천500억 원 규모의 사업 예산 한도가 소진되면 종료된다.

삼성전자가 보유한 으뜸효율가전 환급 대상 대표 모델은 총 151개이다. 삼성전자는 이 사업의 취지를 살려 정부 환급금 외에 자사만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비용 한도인 30만원까지 포함하면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또한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 환급 대상이 아닌 제품 중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인 ‘삼성 그랑데 AI’에 대해서 특별 구매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 행사를 기념, 4월부터는 홈페이지 내 온라인 퀴즈 이벤트 및 매장 예약 방문 고객 대상 추가 혜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고효율 가전제품 소비를 촉진하고 에너지 절약을 권장하는 사업 취지에 적극 동참하고자 삼성전자의 최신 고효율 제품에 풍성한 할인 혜택을 더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고효율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차별화된 삼성 제품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