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와인·실버·핑크 총 4가지 색상 출시

LG전자 모델들이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씽큐’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씽큐’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신형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S’를 21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이전보다 100g 이상 줄어든 2.57kg의 무게와, 두께 55mm 크기로 좁은 공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청소기 사용량을 감안해 디스플레이를 통해 필터를 청소할 시기뿐만 아니라 이물로 인한 흡입구의 막힘 여부도 보여준다. 이 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시키면 고객들은 과거 청소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진단 기능을 사용해 청소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도 알 수 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인 LG 코드제로 A9의 장점도 그대로 살렸다.

제품에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연결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모두 가능하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은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사용자가 청소 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신제품은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99% 차단 가능하다.

LG 코드제로 A9S 씽큐의 색상은 그레이, 와인, 실버, 핑크 총 4가지 색으로 출시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더 가볍고 편리해진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지속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