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장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샘>
한샘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장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샘>

[현대경제신문 박은영 기자]한샘은 근무자와 고객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예산을 긴급 편성하며 예방 제도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면 접촉이 우려되면서 인파가 몰리는 전시장과 물류센터, 대형복합매장 뿐 아니라 중소규모 대리점까지 방역을 진행한다. 대구·경북 지역은 1일 1회, 그 외 지역은 주 2회까지 방역작업이 진행된다.

한샘은 이번 제도 운영 및 방역작업을 위해 5억원의 예산을 긴급 편성, 사태 추이에 따라 추가 예산 및 방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시공 및 AS협력기사에 대해서는 발열 점검 후 현장에 투입되도록 조치하고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지원한다.

‘가족돌봄휴가’제도를 도입해 개학 연기, 어린이집 휴원 등 육아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이 가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마포구 소재 한샘 대리점주 최모씨는 “일반적으로 봄철이 되면 인테리어 수요가 많아지는데 고객이 불안할까 걱정이 많다”며 “대리점주가 자체 방역을 시행하기엔 어려움이 많았지만 본사에서 방역작업을 해주니 불안감이 해소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