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열린 힐링 다큐 '체인지' 국제영화제 최고상 수상기념 축하리셉션에서 이승헌 총장이 수상소감과 제작과정에 대해 말하고 있다.
지난 8일 열린 힐링 다큐 '체인지' 국제영화제 최고상 수상기념 축하리셉션에서 이승헌 총장이 수상소감과 제작과정에 대해 말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이승헌 총장이 총제작한 다큐멘터리 ‘체인지’의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 골드어워드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축하 리셉션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이상수 전 노동부 장관, 정덕구 전 산업자원부 장관, 민병록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 송승필 드라마제작사 드라마인 대표, 윤신애 사과나무픽쳐스 대표, 레오정 반도네오니스트 등 정계, 영화·문화계, 언론계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전 국무총리는 “다큐 ‘체인지’의 국제영화제 금상 수상이 유난히 반갑고 기쁜 것은 ‘체인지’가 대한민국의 위대한 정신문화인 홍익이 우리 뇌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가치이자 원동력임을 세계인 누구나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설득력 있게 만든 다큐이기 때문”이라고 축사를 했다.

이승헌 총장은 “‘체인지’ 촬영기간은 1년이었지만 30여 년간의 준비가 있었다”며 “인생의 참 가치가 무엇인가 고민했고, 그 가치를 어떻게 창조할지, 어떻게 자기 계발로 연결할 것인가 연구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강력한 에너지를 체험하였는데 그것이 새로운 세상을 볼 안목을 열어주었다”며 “그러한 각성과 깨달음을 공원에서부터 무료로 알리기 시작했고, 그것이 ‘체인지’의 시작이었다”고 전했다.

이 총장은 “양자물리학과 다중 우주이론 등 첨단 과학이 결국 한국의 정신인 천지인 정신과 통한다”며 “이제는 물질만능의 왜곡된 인위적인 가치를 바로잡고 절대적인 가치와 천지인 정신을 회복해야 할 때이다. ‘체인지’는 그것을 알리고자 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생을 사는 데에는 무엇보다 자신의 신념과 자신감이 중요하다”며 “‘체인지’도 그렇게 시작해 도와주는 많은 사람들이 있기에 완성될 수 있었다”라고 수상 소감과 제작 의도를 밝혔다.

한편 다큐 ‘체인지’는 지난 11월 28일 열린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 2013’의 영성·종교·미래 분야에서 최고상인 골드어워드를 비롯해 프로듀서상, 감독상, 애니메이션상, 음악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체인지’는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의 창시자인 이 총장이 올해 미국 세도나에서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한 작품이다. 이 다큐에는 이 총장이 인간의 뇌에 숨겨져 있는 비밀을 파헤치며 지난 30여 년간 연구해온 뇌활용의 비법을 고스란히 담겨있다. ‘체인지’는 미국 15개 도시를 순회하며 상영회 및 특별강연회가 개최돼 현재 한국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해졌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국제영화제 수상을 계기로 ‘체인지’ 전국 순회 상영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후속편을 제작해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뇌 활용법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