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 배너
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 배너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을 확대 개편한다.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을 전면 개편, 해외 명품 화장품부터 최신 유행상품까지 총망라한 ‘먼데이 문(MONDAY MOON)’을 새롭게 연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바디, 남성화장품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한 데 모아 편하게 비교분석이 가능하도록 전문관을 구성했다. 취급하는 브랜드 수는 3천개로 상품 수도 10만여종으로 대폭 늘렸다.

고객친화코너도 신설했다. SSG닷컴은 먼데이 문 안에 실구매 고객 리뷰 360만개를 모은 리얼리뷰와 무료 샘플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

리얼리뷰에서는 피부타입과 피부톤을 선택해 맞춤형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구매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작성한 한 달 사용 리뷰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체험존에서는 체험단 신청을 통해 무료 샘플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현재 쿠션, 앰플, 샴푸 등 여러 상품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본인 피부 정보 등록 시 피부타입과 톤에 맞는 개인별 맞춤 상품도 제안한다.

SSG닷컴은 이번달 23일까지 개편 기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10일에는 단 하루 선착순 4만명에게 뷰티 상품 10%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한다. 2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만원까지, 6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11일부터 16일까지는 선착순 4만명에게 하루마다 6개 브랜드를 선정해 20% 적립 쿠폰을 매일 발급할 예정이다.

23일까지는 먼데이 문 럭키박스 이벤트를 연다. 경품은 판매가 합산 시 10만원 상당의 15개 내외 화장품이 무작위로 들어가 있는 상자다. 뷰티 상품 1만원 이상 구매시 모바일 앱에서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2주간 총 7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뷰티 상품 프리미엄 리뷰 작성시 최대 20만원의 S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상품 특성을 반영한 동영상 리뷰 혹은 상세한 상품 사진과 500자 이상 후기를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기존 뷰티 전문관에 상품을 대폭 늘리고 새로운 나를 만나는 신비로운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설정해 먼데이 문을 열었다”며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