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장우진 기자]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 창립 8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환율, 금리, 수수료 등을 우대하고 고객이 정한 환율 범위 내에서 주기적으로 원화로 외화를 매입할 수 있는 외화예금 상품 2가지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외화예금은 유학, 해외여행 등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 고객 대상 ‘하나 모아드림 적립식 외화예금’과 환율상승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수입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위한 ‘하나 Wise-FX 적립식외화예금’이다.

‘하나 모아드림 적립식외화예금’은 입출금시 최대 50%까지 환율을 우대하고 고객이 유학, 해외여행을 목적으로 가입하면 만기 해지 시 최고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기간 중에 해외송금 시에는 송금수수료 50%를 감면하고 예금을 해지해 현찰로 출금할 때는 현찰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미화 10달러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이다.

‘하나 Wise-FX 적립식외화예금’은 입출금 시 최대 80%까지 환율을 우대하고 5회까지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인출 시에는 입금 건별로 실제 예치 해당 기간별 이자율이 적용된다. 또한 가입기간 중에 해외송금 시 송금수수료 50%를 감면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미화 100달러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