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 가치 더해…제품 홍보 효과도 높여

맥X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 <사진=맥(MAC)>
맥X카카오프렌즈 러브 립스 컬렉션 <사진=맥(MAC)>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뷰티업계가 인기 캐릭터와 협업 제품을 출시하며 캐릭터 마니아층들을 공략하고 있다.

맥(MAC)은 이달 8일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담아낸 ‘러브 립스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러브 립스 컬렉션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 선물에 어울리는 ‘사랑은 총알 립스틱을 타고’ 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

기존 블랙 패키지와는 다른 노란 컬러와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패키지로 선보인다.

맥 카카오프렌즈 립스틱인 '투 럭!'과 '럭키 인 러브'를 포함한 5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각각의 립스틱 컬러가 라이언과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와 1:1 매칭돼 소장 가치를 더한다.

맥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이달 8일부터 23일까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3층 라이언 카페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애경산업은 지난 23일 불닭볶음면과 협업한 ‘2080 호치치약’을 출시했다.

2080 호치치약은 불닭볶음면의 캐릭터 ‘호치’를 치약 디자인으로 삼아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살렸다.

불닭볶음면 소스처럼 치약이 짙은 빨간색을 띠는 등 불닭볶음면의 콘셉트를 담았으며 시원한 느낌을 주는 멘톨 성분을 함유해 상쾌하고 개운한 양치가 가능하다.

또 2080 호치치약을 담은 휴대용 양치세트 ‘2080 핵불닦양치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구찌는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한 ‘디즈니X구찌’ 컬렉션을 출시했다.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가 더해진 이 컬렉션은 여성과 남성 레디투웨어, 슈즈, 핸드백, 가죽 소품, 스카프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으며 유머러스하고 빈티지한 느낌으로 구성됐다.

이번 스페셜 컬렉션뿐만 아닌 티셔츠와 스웨트셔츠, 드레스, 윈드브레이커 등을 포함한 여성 및 남성 2019 가을/겨울 컬렉션에도 미키 마우스가 등장한 바 있다.

SK-II도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SK-II ‘피테라 에센스 미키마우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에스케이투 피테라 에센스 보틀 중앙에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새겼다.

에스케이투 피테라 에센스를 바르는 시그니쳐 동작인 ‘팻팻’을 하고 있는 미키마우스의 모습으로 맑은 피부를 만들어주는 피테라 에센스를 위트있게 표현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친근한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은 소장 욕구를 부른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기에도 수월하기 때문에 제품 광고 효과에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