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분야 확대 차원

전진수 SK텔레콤 클라우드 게임 사업담당이 엑스박스 개발자 회의에서 자사 게임 사업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전진수 SK텔레콤 클라우드 게임 사업담당이 엑스박스 개발자 회의에서 자사 게임 사업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엑스박스(Xbox)개발자 행사를 후원하고,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사업 제휴 모델 및 계획 등을 설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양사간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 협력은 지난해 10월 엑스박스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서비스하는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 시범 서비스에 이어, 게임 개발 등으로 협력 분야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의 한국 내 독점 사업 운영 파트너인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이 참여해 국내 게임 개발자들에게 게임 분야 사업 계획 등을 설명했다.

‘엑스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의 고화질·대용량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와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전진수 사업담당은 향후 게임 개발을 위해 양사간 공동 투자를 확대하고, 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독립 비디오 게임 개발자들이 스스로 윈도우와 엑스박스에서 구동되는 게임을 퍼블리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D@Xbox’ 프로그램, Xbox 구독 서비스인 ‘게임 패스’,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믹서’, 엑스박스 개발과정 등을 설명했다.

전진수 SK텔레콤 클라우드 게임 사업담당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를 통해 더 많은 한국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며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넘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