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이태헌 기자] SKC는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C코오롱PI 지분 54.07%를 글랜우드 프라이빗 에쿼티(PE)가 세운 투자목적회사 코리아PI홀딩스에 매도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으로 갖고 있던 SKC코오롱PI의 경영권은 코리아PI홀딩스가 단독으로 갖게 된다.

SKC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SKC코오롱PI 보유지분 27.03%를 코리아PI홀딩스에 매도하기로 결의하고,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9월 17일 SKC와 지분공동매각 합의서를 체결한 코오롱인더스트리도 보유지분 27.03%를 코리아PI홀딩스에 매도하기로 했다.

거래금액은 각각 3천40억원이며, 내년 2월까지 절차를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다.

SKC코오롱PI는 2008년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각사의 폴리이미드(PI) 필름 사업을 현물출자한 뒤, 50대 50으로 합작해 탄생했다.

SKC코오롱PI는 출범 이후 일본 기업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세계 1위로 성장했었다. 최근에는 5G 장비, 폴더블폰, 플렉서블 OLED 등 사용 영역이 늘고 있어 성장잠재력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SKC 관계자는 “SKC와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고용안정을 중요한 계약조건으로 강조했고, 글랜우드PE도 고용 안정 보장을 통해 안정적으로 SKC코오롱PI를 키우겠다고 합의했다”며 “폴더블폰, 5G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수요 증가라는 우호적인 외부 환경 속에서 단일 대주주를 중심으로 더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