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 및 Shell사 관계자들이 계약에 대한 협의를 하고 있다.<사진=대한해운>
대한해운 및 Shell사 관계자들이 계약에 대한 협의를 하고 있다.<사진=대한해운>

[현대경제신문 이태헌 기자] 대한해운은 20일 LNG 공급업체인 Shell사와 LNG선 최대 4척(옵션 2척 포함)에 대한 7년 장기대선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대한해운이 해외화주와 체결한 최초의 LNG선 장기대선계약이다.

본 계약에 투입될 17만4천CBM(Cubic Meter) LNG선은 2022년 하반기부터 Shell사에서 생산한 LNG 물량을 전세계 주요 터미널로 7년간 수송할 예정이다. 계약기간 매출 금액은 척당 약 1억5천달러 정도이며, Shell사에서 용선기간을 최대 17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이번 계약으로 투입될 LNG 운반선은 Shell사측 의견을 반영해 기존 LNG 운반선에 비해 연료효율성을 높이고 CO2 배출량을 줄였다. 해당 선박은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한다.

김칠봉 SM그룹 해운부문 총괄부회장은 “향후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Shell사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강화하는 한편, 이를 교두보 삼아 해외 LNG 운송 및 LNG 벙커링 시장을 적극 개척해 나갈 것이다”며 “대한해운의 경쟁력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글로벌 해운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