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그룹>
<사진=한화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한화그룹은 지난 17일과 18일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청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2019 정기음악회가 개최, 관객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6년차인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기획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으로 천안과 청주 지역 청소년들에게 정통 클래식 악기를 가르치고 있다.

한화그룹은 2014년부터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악기를 가르치고 연주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앙상블 교육,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함께 완성해 가는 음악’을 목표로 공동체 인성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누구나 악기를 배울 수 있게 돕고,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교육의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천안지역 33명(현악), 청주지역 23명(관악)의 청소년들이 연 160시간 이상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음악 수업을 받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를 거쳐 음악대학에 진학한 선배단원인 이정규(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1기, 목포대 2학년)군과 최지윤(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1기, 충남대 1학년)양이 명예단원으로 참여했다.

이정규 군은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참여했던 공연은 정말 소중한 추억이고 값진 경험이었다”면서 “후배 단원들에게 음악을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할 수 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화그룹은 앞으로도 음악교육 프로그램인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예술사업인 ‘한화예술더하기’, 클래식음악 축제인 ‘교향악축제’,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을 위한 고품격 공연 ‘한화클래식’,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곡들을 지방도시에 선보이는 ‘한화 팝&클래식’ 등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