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사진=기아자동차>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기아자동차는 12일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박한우 기아차 사장, 김병학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5 새모델 출시행사를 개최했다.

박한우 사장은 “K5는 2010년 1세대 출시 때부터 디자인과 혁신성을 높이 인정받아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3세대 K5는 보다 압도적인 디자인과 더 혁신적인 상품성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 기아차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3세대 K5는 다이내믹한 외장 디자인, 운전자 중심의 구조,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갖춘 실내장식, 국산차 최고 수준의 첨단 ‘상호 작용형 기술(인터랙티브 기술)’ 적용, 3세대 신규 플랫폼 적용 및 소음·진동 개선, 차세대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4개 모델 동시 출시 등을 특징으로 한다.

기아차는 외관 디자인에 대해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과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 한 번 보는 것만으로도 느낄 수 있는 3세대 K5만의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전면부 디자인에 있어 지금까지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이 헤드램프와 경계를 넘어 전면부 전체로 확장됐다.

측면부는 2천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전장(4천905mm), 25mm 커진 전폭(1천860mm) 등 확대된 제원을 통해 공간성이 향상됐으며, 20mm 낮아진 전고(1천445mm)로 다이내믹한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췄다.

K5 고유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은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됐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갖췄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첨단 이미지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기아차는 3세대 K5의 모든 엔진을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으로 변경했으며, 가솔린 2.0, 가솔린 1.6 터보, LPi 2.0, 하이브리드 2.0 등 4개 모델을 동시에 출시했다.

또 기아차는 트림과 선택 품목을 강화해 고객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기아차는 신규 출시를 기념 3세대 K5의 핵심 신기술을 음악과 춤으로 표현한 디지털 영상 4편과 음악 영상 1편을 기아차 브랜드사이트와 원밀리언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이어 레이싱 게임을 통해 음성 인식 차량 제어, 테마형 클러스터 등 K5의 주요 신기술을 재미있게 체험해 보고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대결을 펼칠 수 있는 ‘K5 레이싱 챌린지 게임’도 1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모바일과 태블릿을 통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스마트폰을 제공하고 최고점수 30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내년 1월 31일까지 취등록세 무이자 분할 납부 지원 및 특별 금리 등의 혜택을 통해 초기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월 납입금을 반값 수준으로 낮춘 ‘K5 스타터 패키지 구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