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대응 자제, 소송 준비에 전력

 
 

[현대경제신문 이태헌 기자]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 측의  2차전지 영업비밀 침해 및 증거인멸 의혹 관련 공식 대응을 자제한 채 법적 대응에만 집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업계 따르면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LG화학 측이 제기한 자사의 영업비밀 증거인멸 의혹 및 법정모독 건 등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김 사장은 최근 가진 모 매체와 인터뷰에서 "소송에 전념할 것으로 결과를 보면 알 것”이라며 “증거인멸 한 사실이 없고, 오히려 내부적으로 자료에 손대지 말라는 지침을 내렸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LG화학의 지속적인 의혹 제기에 대해 '언론플레이'라 일축, 공식 대응은 최대한 자체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4일 LG화학은 올해 4월 29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소한 SK이노베이션의 영업비밀침해 건 관련 "소송 제기 직후 SK가 전사적 차원에서 증거인멸을 자행했으며, 법정 모독행위까지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에 대한 조기패소결정 또는 자사 영업비밀 침해 사실을 인정해 달라는 요청서를 ITC에 제출했고, 요청이 받아드려질 경우 SK이노베이션 제품의 미국 내 수입금지 효력이 발생할 것"이라 덧붙였다.   

LG화학이 공개한 SK이노베이션의 LG화학 관련 자료삭제 지시 이메일 <사진=LG화학>
LG화학이 공개한 SK이노베이션의 LG화학 관련 자료삭제 지시 이메일 <사진=LG화학>

LG화학은 이 같은 주장의 근거로 소송 제기 직후인 4월 30일 발송된 SK이노베이션의 내부 메일을 공개했다.

해당 메일에는 "각자 PC, 보관메일함, 팀룸에 경쟁사 관련 자료는 모두 삭제 바랍니다. ASAP 특히 SKBA는 더욱 세심히 봐주세요. PC 검열 및 압류 들어 올수도 있으니... 본 메일도 조치 후 삭제 바랍니다"란 내용이 담겨 있었다.

법정모독과 관련해선 "ITC가 SK이노베이션의 2차전지 관련 삭제 자료에 대해 포렌식 조사를 명령했는데 대상인 75건의 엑셀 자료 중 1건에 대해서만 공개조사가 이뤄졌고, 나머지 자료 조사는 은밀히 자체 조사로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