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부산·강원 등 전국 3개 지역서 사회공헌 활동 펼쳐

OK저축은행 임직원과 봉사자들이 김치를 담그는 모습. <사진=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임직원과 봉사자들이 김치를 담그는 모습. <사진=OK금융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OK저축은행이 지난 16일 안산, 부산, 강원 등 전국 3개 지역에서 연말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에서는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 대한적십자 봉사단과 함께 약 700여 명이 안산 호수공원 중앙광장에 모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OK금융그룹은 안산 연고의 배구단이 창단된 2013년부터 매년 이 지역에서 대규모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안산 시민과의 소중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국제로타리 3750지구와 함께했다. 총 2천6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안산시에서 진행된 김장 행사 중 최대 규모로 알려졌다. OK금융그룹은 이번에 만들어진 김장김치 40톤을 안산 지역의 독거노인, 한 부모 가정, 사회복지 시설 등 4천여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OK금융그룹은 연말 김장 행사 외에도 유소년 배구꿈나무들을 위한 선수들의 배구클리닉, 안산 고교생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 독거노인 어르신 식사 초청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저희 OK금융그룹의 연말 사회공헌 대축제를 여러 단체와 함께하게 돼 더욱 의미가 커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안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를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영희 대한적십자 안산지구협의회장은 “‘금값’이라고 말할 정도로 배추 가격이 크게 올라 걱정이 많으셨을 안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김장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OK금융그룹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같은 날 강원도 원주시와 부산 중구에서도 환경 미화 활동, 사랑의 밥상 행사 등 사회 공헌 활동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