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비 21:9·175Hz·지싱크 탑재

LG전자 모델들이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38GL950G)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38GL950G)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14일 개최되는 ‘지스타 2019’를 통해 ‘LG 울트라기어(UltraGearTM)’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화면비 21:9와 초고해상도(WQHD+: 3840 x 1600)를 지원하는 38인치 대화면 곡면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게임 화면과 높은 게임 몰입도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최대 175헤르츠(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1초에 최대 175장의 화면을 구현해 부드러움 움직임을 체감할 수 있다.

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는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G-Sync)’ 모듈을 장착했다. ‘지싱크’는 고사양 게임 플레이시 화면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프레임 드랍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연내 국내 시장에 본격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은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라인업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