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영상 추천 서비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사진=드림어스컴퍼니>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플로는 4.10 버전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 콘텐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영상 서비스는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또 홈화면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최신 영상, 비디오 콜렉션 카테고리 등을 시청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특히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최신 영상’은 이용자가 선호하는 아티스트 기반의 영상을, ‘비디오콜렉션’은 선호 장르 기반의 영상을 최신 영상 중심으로 추천한다.

또 이번업데이트를 통해 UX(사용자경험)도 개편했다. 플레이어 화면을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개선해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간편한 이용권 결제가 가능한 SK페이 간편결제 시스템도 도입했다.

플로는 이번 4.10 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플친소, 플로를 친구에게 소개해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플로 정기 결제 이력이 없는 친구들에게 플로 1개월 100원 구매 혜택과 관련한 초대 링크를 전달하면 된다. 링크를 통해 구매 혜택을 받은 친구 3명을 모으면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이 100% 제공되며,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5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김순원 드림어스컴퍼니 뮤직서비스부문장은 “음악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도 플로의 취향 기반 추천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의미있다”며 “고객들이 플로의 다채로운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욱 풍부한 뮤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