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방문·서류제출 없이 최대 1억원 한도 지원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우리은행이 온·오프라인 기반 개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전용 ‘우리 사장님e편한 통장대출’을 8일 출시한다.

‘우리 사장님e편한 통장대출’은 가맹점 매출대금 인정금액과 신용등급별 한도를 고려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며, 사업기간이 1년이 채 안된 사업자에게도 최대 3천만원까지 한도를 지원한다.

매출대금 입금금액 최대 0.6%,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최대 0.4% 등 매월 실적을 집계해 1.0%의 금리를 우대하며, 이와 별도로 국세청 모범납세자의 경우 추가 금리우대 0.1%를 지원한다.

‘우리 사장님e편한 통장대출’은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서류를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고, 5만원 가량 수수료를 부담하며 VAN사를 통해 진행하던 가맹점 입금계좌 변경도 무료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하다.

온라인 마켓셀러, 무점포 창업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기반 매출대금도 실적으로 인정해 지원한다. 매월 매출대금 평균 입금액 및 대출연장 시 예상한도 정보를 SMS로 안내해 고객의 편의성도 높였다.

대출 대상은 우리은행으로 가맹점 매출대금을 입금받는 개인사업자로 외부 신용등급 4등급 이상이면서 자체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인 고객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에 전혀 거래가 없는 사장님들도 영업점 방문 없이 통장신규부터 대출거래까지 가능하시도록 ‘우리 사장님e편한 패키지(통장+대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업에 바쁜 사장님들의 귀한 시간을 아껴드릴 수 있는 다양한 모바일 지원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