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6 시리즈’, 고정밀 레이더 및 지능 솔루션 탑재

농업용 드론 신제품 'T16 시리즈'<사진=한빛소프트>
농업용 드론 신제품 'T16 시리즈'<사진=한빛소프트>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한빛소프트는 자회사인 한빛드론을 통해 농업용 드론 신제품 ‘T16 시리즈’ 국내 판매를 5일 시작하고 밝혔다.

이 제품은 방제 유량과 작업 효율, 약제 적재량, 분사폭 등이 기존 제품보다 향상돼 보다 효율적인 방제 작업이 가능하다.

또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된 고정밀 레이더 및 지능 솔루션이 탑재됐다.

농업용 드론은 농약, 비료 등을 싣고 광범위한 지역에 살포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데 주로 사용하는 장비다.

한빛드론은 지난해 11월부터 DJI의 농업용 드론(MG1P) 에 대한 국내 총판을 맡았으며, 전국적으로 협업 중인 리셀러와 함께 대한민국 스마트농업 확산 및 농업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한빛드론은 신제품 출시를 맞아 12일부터 29일까지 전남, 전북, 충남, 충북, 경북, 경남 등 6개 지역을 순회하며 농업용 드론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최신 기술지원 및 사후 서비스 등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순회 점검 서비스는 농업 현장에서 빠른 대응 및 조치를 위한 리셀러 A/S 교육도 포함된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전국 리셀러와 함께 T16 농업용 드론을 보급, 국내 농업용 드론 시장의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며 “드론을 사용 중인 농민들로부터 수요가 많은 순회점검 등 농업 현장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농업용 드론시장에서 최고의 업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