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선물' 출연 배우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영화 '선물' 출연 배우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는 청년들의 창업 이야기를 담은 단편 영화 ‘선물’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영화 ‘선물’은 삼성전자가 혁신적 예비 창업가와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C랩 아웃사이드’와 삼성전자가 기부한 화재 현장 인명 구조용 열화상 카메라 ‘이그니스’를 소재로 한다.

43분 길이의 이 영화는 무료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온라인 포털사이트 등에 공개됐다. 올레 TV, BTV, U+TV 등 IPTV 3사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wavve)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12월부터는 아시아나항공 기내 영화에서도 볼 수 있다.

이날은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허진호 감독, 배우 신하균·김준면·김슬기·유수빈, 영화 제작진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별상영회도 열렸다.

‘선물’은 50년 전인 1969년에서 현재로 온 전기기술자 상구(신하균)가 열화상 카메라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 창업가 하늘(김준면), 보라(김슬기), 영복(유수빈)을 만나 도움을 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타임슬립’ 영화다.

배우 신하균은 “청춘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때 깜짝 선물처럼 힘이 될 수 있는 영화다. 이 영화 또한 청춘들이 아주 열심히 만들었다”며 “재미있게 감상해달라”고 말했다.

그룹 엑소(EXO) 리더인 배우 김준면(수호)은 “소재 자체가 청춘들이 도전하는 내용이여 더욱 의미가 있고, 참여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멋진 도전을 하고 있는 청춘들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언급했다.

배우 김슬기는 “선물을 촬영하면서 제 또래들의 고민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고, 그래서 더욱 공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허진호 감독은 “청년들을 응원하는 영화로 전반적으로 밝은 요소들을 많이 적용한 반면, 청년들이 창업을 하면서 겪는 애환도 함께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

정재웅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상무는 “이번 영화는 사람의 고유 잠재 역량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청년들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선물’ 포함 2017년 ‘두개의 빛’ 2018년 ‘별리섬’, 2019년 ‘메모리즈’ 등 총 4편의 단편 영화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