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 가입율 87% 달성

SK텔레콤 모델이‘T맵택시’가입자 300만 돌파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이‘T맵택시’가입자 300만 돌파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SK텔레콤은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티맵택시 가입자는 2018년 11월 서비스 리뉴얼 이후 그해 12월 100만, 2019년 3월 200만을 넘어 이번에 300만 명을 달성했다. 업계 추산 택시 호출 서비스 전체 가입자는 1천700만 수준이다.

고객들의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편의와 직결되는 티맵택시 가입 기사의 수도 2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택시호출 앱을 사용하는 전국 택시 기사(23만명)의 87%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가입 승객, 기사의 증가에 대해 승객을 위한 실시간 고객 위치 확인 서비스, 기사를 위한 호출 콜의 전·후방 위치 확인 서비스 등이 주요했다고 설명했다.

또 SK텔레콤은 청각 장애인 택시기사가 운행하는 사회적 기업 코액터스의 ‘고요한 택시’를 지원하는 한편,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수험생 무료 수송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고개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K텔레콤은 그간 이용자 확보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SK텔레콤은 지난 2018년 6월 고객의 택시 호출 시 최단 도착 시간을 배차 기준으로 적용해 경쟁 서비스와 비교해 보다 빠르게 호출 위치에 택시가 도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택시 이동 경로와 관련한 승객과 기사 간의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는 차원에서 T맵 기반으로 최적길, 최소시간, 무료도로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이 직접 희망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유닛장은 “300만 가입자는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장이 경쟁을 통해 보다 활성화되는 또 하나의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이 보유 중인 교통 관련 데이터와 AI엔진, 5G 기술 등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택시 호출 서비스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