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트렌디한 제품으로 가심비 충족”

홈플러스 모델들이 2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F2F 경량다운과 플리스를 입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겨울 시즌을 앞두고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높은 보온성과 실용성까지 갖춘 경량다운·플리스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홈플러스 모델들이 2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F2F 경량다운과 플리스를 입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겨울 시즌을 앞두고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높은 보온성과 실용성까지 갖춘 경량다운·플리스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홈플러스는 패션 자체브랜드(PB) ‘F2F’를 통해 경량다운과 플리스를 비롯한 겨울상품 140여종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F2F는 홈플러스 의류PB전문팀이 기획부터 생산, 소싱, 유통, 판매까지 직접 담당하는 SPA브랜드다. 글로벌 브랜드와 동일한 해외 생산처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이번 시즌 보온성과 패션성, 높은 활용도를 고루 갖춘 경량다운과 플리스로 소비자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경량다운이 ‘교복’으로 불리며 일상에 자리잡은 만큼 실용성과 품질 안전성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판단해 실용적인 디테일을 더한 상품을 선보이고 전체 물량도 지난해보다 늘렸다.

이중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여성용 경량다운 물량은 45% 이상 대폭 확대했다. 점퍼류는 길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가성비 아이템’으로 입소문 나며 조기완판을 달성했던 롱베스트는 핑크, 베이지, 라이트블루 등 화사한 컬러를 추가해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플리스 제품은 상품수를 늘리고 품목별 물량 조절을 통해 적중률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라운지웨어 기획 상품은 상하의 코디가 가능한 세트와 원피스 라인을 강화하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플리스 아우터도 새롭게 선보인다.

집업과 롱점퍼, 베스트로 구성된 F2F의 플리스 아우터는 표면을 양털처럼 복슬복슬하게 가공한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풍성한 느낌을 주며 투박한 느낌의 오버핏 디자인으로 레트로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가을에는 단독 착용하고, 추운 한겨울에는 다양한 아우터와 함께 입어 보온성을 높이는 레이어드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겨울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패딩과 다운 점퍼, 베스트 상품을 각 5천원에서 1만원 할인해 남성 점퍼는 1만4천990원에서 4만9천990원에, 여성 점퍼는 1만9천990원에서 4만9천990원, 아동 점퍼는 2만9천990원에 판매한다.

강선경 홈플러스 패션본부 바이어는 “F2F는 연간 900만장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능성 소재와 안정적인 품질,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가심비 높은 제품을 통해 패션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