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하우스 등 대림산업 특화 설계 대거 적용…남부내륙철도 등 호재도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대림산업은 오는 25일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2번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지하 1층~지상 34층, 7개동, 78~98㎡, 1천4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대림산업만의 다양한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는 대림산업의 C2하우스 평면을 적용,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특화 평면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요층의 주요 불편사항을 체크하고 개선 방안을 평면에 적용, 보다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도 적용된다. 미세먼지를 스스로 감지해 24시간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시켜준다. 세대 내부뿐 아니라 실외에도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되는 미스트 분사시설을 비롯해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식재 등을 적용함으로써 입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커뮤니티로는 각각의 독립된 공간으로 조성되는 게스트하우스 3채를 비롯해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뮤니티센터와 그린카페, 자녀를 기다리는 부모를 위한 맘스라운지,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돕는 드롭 오프(Drop-off) 존 등을 적용한다. 또 유럽의 거리를 연상시키는 유러피안 스트리트 몰도 함께 조성돼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여가, 휴식, 쇼핑 등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만큼 백화점, 호텔, 시외버스터미널, 거제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도 인근에 위치한다.

올 초에는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철도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면제, 사업이 완공되면 경부고속철도(KTX)와 연계해 서울까지의 거리가 2시간대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거제 빅아일랜드(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0) 내 사업지 인근에 마련되며, 분양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31일 1~2순위 청약접수, 11월 6일 당첨자 발표, 11월 18~20일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