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LG전자의 올레드 TV를 통해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 展'을 관람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들이 LG전자의 올레드 TV를 통해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 展'을 관람하고 있다.<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경복궁에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을 마련하고 ‘올레드 TV’의 생생한 화질로 아름다운 대한민국 궁궐 역사와 다양한 문화유산을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위대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전’은 LG전자가 문화재청과 함께 2015년부터 우리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전시의 일환이다. LG전자는 그동안 국내에서 총 10번의 전시를 통해, 누적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에게 대한민국의 뜻 깊은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알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100년의 대한민국, 3.1운동과 문화재, 대한민국궁궐 역사와 산업기술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존을 운영했다.

LG전자는 각 전시존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청사, 위대한 독립운동 영웅들 등을 LG 올레드 TV로 소개했다. 또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경복궁의 뜻깊은 역사도 상세히 소개하고, 경복궁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모습까지 재구성한 영상도 공개했다.

LG전자는 TV 기술의 역사를 짚어볼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은 문화재로 등록된 최초 흑백 TV부터 PDP TV, LCD TV, 올레드 TV 등 각 시대를 풍미했던 LG TV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달 31일까지 경복궁 경회루 앞뜰에서 약 22m 길이의 야외 전시 부스를 마련, ‘올레드 TV’, ‘LG LED 사이니지’ 등을 설치해 운영한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은 “숭고한 역사와 문화재뿐 아니라 대한민국 TV 기술을 이끌어온 자랑스러운 LG TV의 역사도 함께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