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호평 받아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왼쪽)과 허훈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이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왼쪽)과 허훈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실장이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발표한 ‘2019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상장기업의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 ESG 평가는 유가증권시장 746개사와 코스닥 상장기업 129개사 등 총 875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등급에서 코스닥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아 2015년 첫 수상 이래 4회째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기업지배구조위원회 심사에서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14001’를 다수 사업장에서 취득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제품 안정성 관리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주기적인 평가를 통해 소비자 안전을 증진시킨 점, 협력사 등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허훈 CJ프레시웨이 경원지원실장은 “기업의 경영 목표로 삼고 있는 사업 파트너와의 동반성장, 공정거래, 환경경영을 강조한 경영방침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정보를 투명하게 제시한 점 등을 인정받아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거래소에서 주관한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도 선정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