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산업 경쟁력 높일 유일한 대안”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애경그룹과 스톤브릿지캐피탈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도전한다.

애경그룹은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컨소시엄을 맺고 다음달 7일 열리는 아시아나항공 매각 본입찰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애경그룹 관계자는 “다수의 재무적 투자자(FI)와 협의해 오다 과거 협업 경험이 있는 스톤브릿지캐피탈과 손잡기로 했다”며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분명히 표현한다”고 말했다

스톤브릿지캐피탈은 지난 2017년 애경산업 지분 10%를 투자한 바가 있다.

스톤브릿지캐피탈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도 회사 설립 14년만에 제주항공을 우리나라 1등 저비용항공사(LCC)로 키운 애경그룹이야말로 아시아나항공을 조기에 정상화시켜 국내 항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애경그룹 관계자는 “세계 항공사 M&A사례 중 항공사 운영 경험이 없는 회사가 항공사를 인수한 전례가 없다”며 “제주항공을 보유하고 있는 애경그룹과 아시아나항공의 M&A는 세계적인 트렌드와도 맞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M&A 이후에도 각 항공사가 갖고 있는 현재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우리나라 항공산업을 재편하고 나아가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