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사업 경쟁력 제고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해태제과가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자회사로 운영한다.

16일 해태제과는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분할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분할 신설회사(해태아이스크림)는 비상장법인이고 분할 회사(해태제과식품)는 상장법인으로 존속한다. 분할기일은 2020년 1월1일이다.

해태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전국 유통영업망과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쌍쌍바 등 경쟁력을 갖춘 다수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한 빅4 빙과업체다.

시장 환경에 대응해 수년 전부터 가격정찰제 및 저수익 제품 단산 등 경영효율화를 통해 연간 순매출 기준 약 2천억대로 꾸준히 경영실적을 개선했다.

이번 분할은 경영 효율화를 가속화하고 투자 및 신제품 R&D 등에 보다 집중함으로써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해태의 또 따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인 이탈리아 3대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AZZO)’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 새 유통망 구축 등 시너지 창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또 외부 투자유치, 전략적 사업제휴, 기술협력, 지분 매각 등 다양한 옵션을 검토해 신설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 분할로 신설회사의 독립적인 성장은 물론 기존 제과사업의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