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우유·두유와 먹는 핫 시리얼…파우치 형태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동서식품은 바쁜 아침에 간편하면서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3종(사진)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차가운 우유에 곁들이는 일반적인 시리얼과 달리 따뜻한 우유나 두유, 물과 함께 먹는 핫 시리얼(Hot cereal)이다.

우유나 두유 등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뜨거운 물을 붓고 2~3분 기다리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오트밀이 완성된다. 파우치 형태로 돼있어 휴대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은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꼽히는 귀리를 주원료로 귀리 식이섬유를 더해 영양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아침 대용은 물론 다이어트식으로도 좋다.

귀리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아 혈당 강하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은 깔끔하고 담백한 귀리 본연의 맛을 살린 오리지널(90g, 180g), 피칸과 땅콩분말을 첨가해 고소한 맛이 특징인 너트앤오트(180g), 동결건조한 사과를 넣어 상큼한 사과맛이 매력적인 애플모닝(180g) 등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조소현 동서식품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간편대용식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새로운 타입의 시리얼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