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873가구 중 660가구 일반분양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롯데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873가구 규모로 이중 660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약사지구는 춘천의 지리적 중심인 약사동 일대를 재정비하는 사업으로 온의동과 공지천을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으며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중심으로 반경 1km 안에는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위치한다. 또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와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어 서울 등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개발호재가 많아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또 춘천 경제규모를 바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시작됐다.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건설도 추진 중으로 교통여건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했다.

단지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방송길 106 온의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들어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