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25명 재해석 작품 전시 …온라인서 관람 가능

'풍경을 간직하다' 송창애 작가의 설화아트 <사진=아모레퍼시픽>
'풍경을 간직하다' 송창애 작가의 설화아트 <사진=아모레퍼시픽>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을 통해 전통 문양 온라인 전시회 ‘설화아트’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카카오 캘러리를 시작으로 네이버포스트 비주얼다이브 페이지와 설화수 컬처 계정 등에서 언제든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설화아트는 ‘25인의 작가가 보여주는 전통 문양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한 예술 캠페인이다. 예술가를 후원하고 그들의 작품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기존 전시회와 달리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예와 회화, 설치 등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25인의 작가들이 한국 전통 문양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 티저 영상과 작가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작품과 함께 어우러져 전통 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25인의 작가들은 설화수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개최한 ‘2019 설화수 연계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를 통해 이들의 작품 창작비를 지원하고 전시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이번달 18일부터 아름다운 전통 문양을 일상 속 공간인 ‘집’에서 재해석한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문양의 집’ 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