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의 금융 이해력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문제 구성

<사진=한화투자증권>
<사진=한화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고객의 FQ(Financial Quotient, 금융지수)향상을 돕기 위해 유튜브 퀴즈쇼, ‘FQ 당신의 금융지수는?’을 방영한다.

‘FQ’는 금융을 의미하는 파이낸셜(Financial)의 첫 글자 F와 지능지수(IQ)의 Q를 합쳐 만든 신조어로 금융지식을 바탕으로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한다.

한화투자증권은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 상식을 ‘퀴즈쇼’ 라는 재미있고 쉬운 방식으로 투자자들의 Financial Literacy(금융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다.

퀴즈쇼 ‘FQ 당신의 금융지수는?’에는 개그콘서트 출신 현 유튜브 ‘대단해요TV’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개그맨 권진영씨와 임혁필씨가 패널로 출연해 금융 상식 문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퀴즈쇼 문제는 금융감독원의 ‘전국민 금융이해력 조사’를 참고해 ‘수입과 지출’, ‘저축과 투자’, ‘신용과 부채’ 등 세 부분으로 나누어 출제된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한종석 상무는 “금융이 일상인 생활 속에서 금융 이해력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 맞춰 이번 퀴즈쇼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