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소주제에 현대건설의 도전, 혁신, 미래 담아

현대건설 홍보영상 '카타르 박물관' 캡처.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 홍보영상 '카타르 박물관' 캡처. <사진=현대건설>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현대건설은 ‘Out of Frame’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기업 홍보영상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기존의 프레임을 벗어나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한다는 내용으로 현대건설의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담았다.

총 5분가량의 영상은 메인 콘셉트를 표현하는 ‘Intro’ 영상으로 시작해 현대건설의 도전정신과 역사를 보여주는 ‘Explorer’, 현대건설의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철학을 표현한 ‘Innovator’, 현대건설의 기술력을 표현한 ‘Pioneer’, 현대건설의 비전을 제시한 ‘Outro’ 등 총 5개의 소주제로 구성됐다.

현대건설의 홍보영상은 ‘Out of Frame’이란 슬로건 그대로 기존 홍보영상의 틀을 깨고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

일반적으로 국내·외 현장을 순차적으로 소개했던 기존의 기업영상과는 달리, 시대상을 반영해 속도감 있는 영상편집과 전자음악 기반의 경쾌한 록비트를 활용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건설산업도 첨단 기술력이 뒷받침된 정교한 예술적 작업이라는 것을 부각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쿠웨이트 셰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카타르 국립박물관 등 현대건설의 저력으로 완성한 세계적 랜드마크 영상들을 통해 글로벌 건설기업으로의 위상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느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의 이번 홍보영상은 지루하고 불필요한 설명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콤팩트한 정보만 담아 시청자의 집중도를 높이고 자막 역시 최대한 간결하게 명시했다. 영상 제작을 위해 제작팀은 2개월간 국내외 현지 촬영을 감행해 총 50여개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다.

현대건설의 신규 기업 홍보영상은 현대건설 홈페이지, 유튜브,페이스북, 블로그 등 현대건설의 온라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