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임상 속도 높일 것"…국내선 출시 막바지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휴온스 안구건조증 신약 ‘HU-007’이 유럽 6개국과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특허를 취득했다.

휴온스는 나노복합점안제 HU-007이 유럽 6개국과 러시아·인도네시아에서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는 현재 HU-007과 관련해 국내를 포함해 총 10개국 특허를 획득한 상태다.

향후 중국 등 12개국에서도 추가적으로 특허를 획득하고 글로벌 안과 시장에서 기술가치를 검증 받겠다는 계획이다.

휴온스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현재 추진 중인 유럽 임상 진입에도 속도가 붙을 것이며 국내 임상3상도 막바지 단계로 내년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가치를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높다고 설명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제품의 국내 출시 전 경쟁력을 검증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다지기 위해 글로벌 특허권을 취득했다” 며 “이 제품으로 안구건조증 복합치료라는 전 세계적으로도 새로운 치료법을 만들어내 글로벌 점안제 시장의 강자로 우뚝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나노복합점안제 국내 출시와 수출 물량 증가 등 급증하는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첨단 점안제 생산 라인을 증설한 바 있다. 기존 대비 약 두배 증가한 연 3억관을 생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