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헬멧 ‘세나(SENA) 헤이카카오 에디션’ 출시

카카오 모델이 스마트 헬멧‘세나(SENA) 헤이카카오 에디션’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 모델이 스마트 헬멧‘세나(SENA) 헤이카카오 에디션’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카카오는 스마트 헬멧 ‘세나(SENA) 헤이카카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스마트 헬멧은 헤이카카오 앱과 연동해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에서 지원되는 멜론 음원 검색 및 스트리밍 재생, 라디오 청취, 카카오톡 읽기 및 전송, 전화걸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헬멧 이용자를 상호 연결해 대화를 할 수 있는 인터콤 기능도 음성으로 편하게 설정 가능하다. 헤이카카오 앱 지원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 OS에서만 가능하며, 인터콤 기능은 블루투스 기반으로 OS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 헬멧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헤이카카오 앱 2.2를 설치한 후 화면 우측 상단의 ‘기기 아이콘’을 선택, 기기관리 화면에서 ‘액세서리 추가’ 를 선택해 연동하면 된다. 이후에는 헬멧 전원을 켜면 바로 자동 연결된다.

스마트 헬멧 ‘헤이카카오 에디션’은 선주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헤이카카오 앱에 카카오 i를 탑재해 외부에서, 특히 자동차 운전 중 이용자들이 음성 인식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다”며 “이제 자전거, 킥보드 등 다양한 시나리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