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임직원들이 ‘인셀 터치’ 기술을 적용한 '전자칠판' 신제품을 활용해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임직원들이 ‘인셀 터치’ 기술을 적용한 '전자칠판' 신제품을 활용해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인셀(In-cell) 터치’ 기술로 터치감을 강화한 ‘전자칠판(모델명:86TN3F)’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제품에 적용된 ‘인셀 터치’는 LCD 액정셀(Cell) 안에 터치센서를 내장시켜 일체화한 기술이다. 실제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이 일치해 즉각적인 반응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기존 대형 디스플레이의 터치 기술은 액정셀과 터치센서 사이에 공기 간극(Air-gap)이 존재해 터치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두께가 얇고, 테두리가 29mm 슬림 베젤을 구현했다.이 제품은 스마트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먼저 ‘스크린 쉐어링’ 기능을 통해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들과 무선 연결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회의 참석자들은 전자칠판과 자신의 IT 기기를 자유롭게 오가며 다양한 콘텐츠와 파일을 쉽게 상호 공유할 수 있다. 수업 중 판서한 내용을 스크린 캡처해 공유할 수 있어 학생들은 별도로 받아 적지 않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다.

‘데이터 미러링’ 기능도 지원한다. 멀리 떨어진 회의실에서도 전자칠판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서로 동일한 화면을 보여줘 마치 같은 공간에서 회의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기업들 간 글로벌 소통 증가로 원격 회의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을 통해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원하는 교육 시장 등 B2B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상무)는 “혁신적인 터치 기술과 스마트한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전자칠판’으로 기업과 교육 시장까지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