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업무지구역 도보 3분 거리 초역세권

송도씨워크인테라스한라 조감도. <사진=한라>
송도씨워크인테라스한라 조감도. <사진=한라>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한라는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에 공급되는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모델하우스를 20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국제업무단지 C6-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연면적 9만3천383㎡ 규모다. 전용면적 21~42㎡ 도시형 생활오피스 1천242실과 상업시설 271실로 구성된다.

지상 1~4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3층은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조성된다. 시행사는 SD파트너스이며, 한라가 시공한다.

지상 5층부터 25층에 조성되는 도시형 생활오피스는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만 분양 받을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이 높다.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입주기업 제한도 없으며, 초소형의 오피스로 전용면적 21㎡ 기준 9천만원대의 분양가로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지상 5층에는 업무지원 공유시설인 야외 스카이 테라스, 접견실, 중·소회의실, OA실, 프라이빗부스 및 릴렉스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 기업운영에 도움을 주는 카셰어링, 세무 및 회계·법무·금융 컨설팅, 통번역 서비스 등 업무지원 및 제휴 서비스가 지원될 계획이다.

교통환경도 좋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국제업무지구역을 도보 3분에 이용할 수 있고 건물 인근으로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인천 송도~서울 여의도~서울역~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광역급행철도 GTX-B노선도 추진된다. GTX-B노선은 인천과 서울 생활권을 20분대에 연결하고 남양주 마석까지는 5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노선도 연결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만큼 달빛축제공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몰, 롯데몰, NC몰, 세브란스 병원, 아트센터인천 등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003년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송도국제도시는 교통과 교육, 상업시설 등 기반시설이 개선되고 기업 이전도 늘어나고 있다.

포스코건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등 다수의 대기업과 유엔 산하 국제기구 등이 입주했다. 또 한국판 실리콘밸리와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이 될 스타트업파크, 인천신항 물류크러스터, 워터프런트 건설 등 대규모 개발계획도 진행중이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에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