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이상 고객 전년대비 100% 증가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쏘카는 운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로 이용고객이 크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쏘카는 지난 7~8월 주말동안 자사 카셰어링 이용 고객들의 평균 대여시간이 10시간 이상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카셰어링을 통한 장거리 운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특히 40대 이상 고객의 이용 시간이 전년대비 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쏘카 측은 "차 소유가 일반적인 라이프스타일로 받아들였던 40대 이상 연령대에서도 운전생활 습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연료비 보험료 부담이 없는 것에 더해 '얼리버드' '쏘카만있어도' 등 다양한 할인 혜특 측면에서 출장시 자차보다 비용 측면에서 합리적이란 점 등이 이용객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쏘카 관계자는 “카셰어링 선호 현상은 여름 휴가철에서 추석으로 바통이 넘겨질 전망이다”며 “전국적으로 장거리 운행이 대폭 늘어나면서 쏘카를 찾는 사용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쏘카는 전국 74개 시군의 KTX, 기차역 버스터미널, 공항 등 대중교통 및 교통편의시설 거점과 연계된 268개의 쏘카존에 약 3천대의 차량을 배치하고 있다. 대여 가능 차량 수가 작년보다 1천대 정도 늘었다. 또 전국 주요 공항과 KTX 역사를 포함 전국 50곳에 편도 허브존을 마련, 쏘카로 목적지까지 이동 후 바로 반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