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5천422가구 브랜드 타운 조성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운서역 생활권 최초 1천여가구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조감도. <사진=SK건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조감도. <사진=SK건설>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SK건설은 내달 인천에서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와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대단지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는 인천시 서구 가정동 541-14, 543일원(루원시티 주상 5,6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10개동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로 개발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84㎡로 구성되며 총 1천789가구와 대규모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오피스텔 529실도 동시 분양 예정이다.

지난해 3만5천여 개의 청약 통장이 몰려 인천 최대 청약접수 신기록을 기록한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1차의 후속사업으로, 이번 분양할 2차 분양과 함께 총 5천422가구의 SK 리더스뷰 브랜드 타운이 완성된다.

루원시티는 청라지구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에 위치하고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연계된 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노른자 위치로 손꼽힌다. 서인천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풍부하다. 이와 함께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잘 갖춰져 있다.

또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정중앙시장역이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인근에 7호선 연장선(2027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인천 교통허브로 거듭날 전망이다.

봉수초, 가현중, 신현고, 가정고가 인접하며 루원시티 도보권 내에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근린 생할시설과 루원시티에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까워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청라, 가정지구,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연계된 신도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SK건설은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본격 분양에 앞서 사전 홍보관을 운영중이다. 아파트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커낼로 300,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상가 209호에 위치하며, 오피스텔 홍보관은 서구 가정동 617-4 엔시티타워에서 운영하고 있다.

같은 달 영종하늘도시 A8블록에서는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Skycity)를 선보인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 917번지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77~84㎡ 총 1천153가구로 조성된다. 영종하늘도시 내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에서 처음으로 1천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운서역 사업지 주변에 위치하며, 공항철도 이용시 서울 마포권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사업지 바로 옆으로는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영종고가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명문고인 인천하늘고, 인천과고, 인천국제고 등이 인접해 있다. 또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데다,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향후 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6-3에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