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가 내달 4일(한국시간 기준) 열리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며 한 해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음악과 뮤지션을 선정해 시상한다.

소녀시대는 지난 1월 발표한 정규 4집 앨범 타이틀 곡 ‘I Got a Boy’ 뮤직비디오가 ‘올해의 뮤직비디오’ 부문에 아시아 여자 가수 중 유일하게 후보에 올랐다. 이 외에도 글로벌 팝스타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 마일리 사이러스 등과 경쟁하게 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본 어워드는 이 외에도 ‘올해의 아티스트’, ‘유튜브 인기패러디’, ‘유튜브 이노베이션’, ‘유튜브 도약’, ‘유튜브 트렌드’ 등 총 6개 부문을 시상한다.
 
한편 본 어워드는 내달 3일 오후 7시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 공연이 처음으로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일본 도쿄, 러시아 모스크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시상식은 한국 시간 4일 오전 8시(미국 현지 시간 11월 3일 오후 6시) 미국 뉴욕에서 시상식을 개최되며, 이 날 시상식에는 에미넴, 레이디 가가, DJ 아비치 등 인기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시상식을 빛낼 예정이다.

소녀시대의 ‘올해의 뮤직비디오’ 후보 영상은 유튜브 뮤직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로 해당 영상을 공유하면 자동으로 투표가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